Loading…

예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is unavailable, but you can change that!

예배의 본질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예배를 둘러싼 기본적인 지식이 필요하다. 십자가 사용, 강단 꽃꽂이, 설교자의 복장, 성찬식, 묵도의 필요성, 축도 등, 이 책은 교회 현장에서 성도들이 꼭 알아야 할 예배와 예전에 담긴 의미를 성경과 역사, 교리를 통해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. 본서는 그동안 잘못 사용했던 용어나 오해했던 개념을 바로 잡아 예배의 본질을 회복하고 예배자로서의 정체성을 바로 세우는 데 유익한 실용적인 예배 설명서이다.

시편 찬송을 만듭니다. 솔로몬 사후 남북 왕조로 분열되면서 예배제도는 급속히 타락합니다. 북 왕조는 송아지 우상을 만들고, 레위인이 아닌 사람 중에서 제사장을 세우고, 유다와 비슷한 절기를 만들어 예배를 타락시킵니다. 북 왕조는 혼합종교를 넘어 배교의 자리에까지 이릅니다. 남 왕조 유다도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. 합법적인 제사장들이 성전에서 끊임없이 제사를 드렸지만 유다의 마음은 하나님에게서 멀어졌습니다. 남북 왕조에서 선지자들이 끊임없이 예배의 회복을 부르짖었지만 하나님의 백성들은 귀를 기울이지 않았습니다. 북 왕조와 남 왕조의 멸망뿐만 아니라 성전이 철저하게 파괴되고, 하나님의 백성들이 약속의 땅에서 쫓겨나므로 구약예배는 막을 내리는 듯했습니다. 놀랍게도 하나님께서는 이방 땅에 쫓겨난 주의 백성들에게 성소가 되어 주셨습니다(겔 11:16). 하나님께서는 포로귀환의 은혜를 주시고, 초라하기는 했지만 성전을 짓고 하나님 예배를 재개하게 하십니다. 그러나 이 회복 역시 미완으로 끝나고
Page 27